교통사고유자녀지원/활동소식

교통사고 피해자에게 따뜻한 관심을- 6월 세종대로 보행전용거리 스케치

 

2014년 봄은 참으로도 많은 사고들로 마음이 아픈 시간들을 보냈는데요.

녹색교통운동에서도 올해 세종로 보행자 거리 캠페인을 맞이하여 시민들에게 교통사고로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는 이웃을 알리고 후원가족을 모집하는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한 순간의 사고는 사고 당사자를 포함한 주변가족 지인들에게도 큰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요.

 

교통안전연구원의 연구자료에 따르면 교통사고 후 중상을 입었거나 영구적인 장애를 입은 경우 아래와 같이 경제적, 가족관계 등의 어려움을 발생합니다.

 

교통사고

중상

지속적인 건강문제 또는 장기적인 재활

업무 지속 불가능

 

 

 

 

 

 

 

 

장기휴직 또는 실직

장기실업

신체적 고통, 불편함, 높은 실업비용 발생으로 경제적 어려움

대인관계, 가족관계에 영향

 

이러한 과정에서 교통사고 피해자 뿐 만 아니라 그 가족들까지 영향을 받게 되는데요,

 

특히 자녀가 있는 피해자의 경우, 가장의 사고는 심리적으로 민감한 시기의 청소년 자녀들에게 학교생활의 변화,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인한 방황 등의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사고의 피해는 피해자뿐만 아니라 피해자 가족들에게도 경제적인 지원과 심리안정, 사회적응 등을 사회적으로 함께 해결해야할 문제입니다.

 

68일 광화문에서 정부지원의 사각지대에 있는 교통사고 피해가정의 아이들을 위한 녹색교통운동의 장학사업, 교육사업 등을 일반 시민들에게 알리고 지원 확대를 위한 시민 참여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시민들게 미아방지용 뱃지와 함께 교통안정의 중요성과 녹색교통운동 후원가정 참여모집 안내문을 나눠드렸습니다.

한달에 만원씩 9명이 모이면 교통사고 피해자 자녀의 장학금이 지원된다는 사실 !!

 

많은 시민들이 부스에 방문하셔서 안내문을 읽어봐주시고, 뺏지에 이쁜 그림을 그려주셨습니다.

 

많은 시민들께서 녹색교통운동 유자녀 지원사업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또 많은 후원가족들이 늘어서 함께 사는 세상에 조금더 가까워지길 바랍니다^^

 

 

 

 


 녹색교통운동 교통사고 유자녀 담당 활동가 박정영

http://www.greentransport.org

TEL : 대표 02-744-4855, 담당자 070-8260-8612
FAX : 02-744-4844

e-mail : kngt@chol.com (담당자 http://khjy105@naver.com )

 


녹색교통운동의 모든 프로그램은 회원분들의 참여와 후원으로 진행됩니다.


[후원방법]

아래링크에서 후원양식에 맞게 작성하시면 정기후원자가 되실수 있습니다.

링크 : https://docs.google.com/forms/d/19V-PcfMERZ-Vzf7c9sTadpqFORV41NLqV-42Uz5Sutc/viewform


[일시기부]

네이버 해피빈을 통한 콩기부/일시후원이 가능합니다.

http://happybean.naver.com/donation/RdonaView.nhn?rdonaNo=H000000080140


* 그외에 물품후원, 기업후원등은 아래 연락처로 문의주세요...

02-744-4855, 010-6343-6050, 시민사업팀 회원사업 담당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