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유자녀지원/활동소식

녹색교통 신규 장학생 가정방문기

 

교통사고 유자녀 지원팀 박정영

 

전국 방방 곳곳 가정방문

 

녹색교통운동 유자녀 지원사업은 상반기 하반기 2차례에 걸쳐 신규 장학생을 선발하고 있습니다

서울에 위치한 녹색교통운동은 가정방문을 다니기 위해 전국 방방 곳곳을 다니고 있습니다.

신규장학생 가정방문은 서류로만 장학생 선발 여부를 검토하지 않고, 직접 가정을 방문하여 선발하고 있습니다.

이런 딱딱한 이유 말고 녹색교통운동 장학생 가정을 방문하여 직접 인사도 드리고

서류로만은 알 수 없는 교통사고 피해가정의 실질적인 어려움을 알고자 직접 방문을 다니고 있습니다.

이번 가정방문 지역은 서울, 경기, 전북 지역이였습니다.

가정방문 덕분에 오랜만에 기차도 타보고~ 새로운 가정을 만나는 설레임과 긴장감으로 시작하였습니다.

 

어색한 첫 만남

 

우리 집에 누군가 온다는 것이, 장학생 선발을 위해 가정을 방문한다는 것이 참으로 어려운 일입니다

부담도 많이 되는 자리이고요. 아마 대부분의 가정이 녹색교통운동이라는 시민단체에 대해 잘 알지 못하실 테고요.

가정에 방문을 하여 녹색교통에 대한 소개와 장학생 선발 절차, 서류에서 알 수 없던 부분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처음 보는 사람들 앞에서 누구에게도 쉽게 말해지 못했던 아픈 이야기들이 해야 한다는 것이 너무나도 어려운 일입니다.

그래도 찬찬히 마음을 문을 열고 한마디, 한마디 말씀해주실 때 가정방문을 간 활동가들에겐 참으로 힘이 됩니다.

 

제 각각의 사연들과 같은 아픔

 

가정방문을 다녀보면 다들 다른 사연들로 녹색교통을 알고, 장학생을 신청해주셨습니다. 하지만 다들 같은 아픔들이 있었습니다.

너무나도 모든 것이 갑작스럽고, 이후 마냥 슬퍼만 할 수 없는 현실들의 문제들로 아마 녹색교통운동을 찾으셨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저희가 하는 활동과 지원이 가정에 작은 힘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지난 7월에 진행 된 하반기 신규장학생 선발에서  김태헌박민지박지혜이하은김가은 총 5명이 선발되었습니다

 녹색교통 활동에서 자주 만나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