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유자녀지원/활동소식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네이버 해피빈 기부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 편리한 자동차? 누구에겐 미운 자동차..

#1. 한 가정을 삼켜버린 교통사고..

수급자로 어렵게 살아가고 있지만 북적북적 6남매가 있어 행복한 백00이의 가정.
작년 교통사고로 엄마의 팔이 크게 다치고 올해는 아빠마저 잃게 되버렸습니다.
친정식구들도 교통사고로 잃은 슬픔이 있는 엄마는
6명의 아이들과 함께 살아갈 힘도 희망도 잃어버렸습니다..

#2. 다시 생각하기도 끔찍하고 잊을 수 없는 날.

남편의 사고 소식을 듣고 병원을 달려갔을 때,
의사선생님은 “척추수술 후에도 예전처럼 걸을 수 없고 혼자 활동하기는 불가능 할 겁니다. 아주머니가 마음을 굳게 가지셔야 합니다”
당시, 세 아이들은 고등학생, 중학생.. 눈앞이 캄캄해졌습니다.

남편은 교통사고로 하반신 마비가 되어, 자신의 의지대로 몸을 움직일 수 조차 없게 되고 대소변 기능도 함께 바미가 되어 마흔 두 살, 한창 활동할 나이에 모든걸 포기해야 했습니다.

오랜 병원생활... 보상을 받지 못하여 수술비와 입원비로 앞으로 살아가는게 너무나도 걱정됩니다



● 교통사고는 피해자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사고 피해자의 가족들은 경제적, 심리적인 변화를 겪게 됩니다.

한 집안의 가장이 사고 나는 경우, 대부분 직장을 잃고 가정의 소득은 절반 이하로 줄게 됩니다.
그나마 보상금 및 합의금은 받은 가족들도 대부분은 단시간 생활비 및 치료비로 소비하게 되고 이후, 가정은 소득 감소와 주거문제, 부모 간의 갈등 등의 문제들이 발생하게 됩니다.

교통사고라는 것은 준비되어있지 않은 상태에서 갑작스럽게 일어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 경우 사고 피해자와 주변가족들은 경제적, 정신 것으로 쉽게 무너지는 경우가 많으며, 원만한 가정생활로 돌아오기에 오랜 시간이 걸리게 됩니다.

그로인해, 가정의 아이들은 부모님의 사고로 인한 충격과, 급격한 환경 변화와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심리적으로 방황을 겪는 경우도 많습니다.



● 그래도, 꿈은 포기 하지 않을래요

“ 녹색교통의 장학금을 받은지도 6년이라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제가 꿈꿔오면 이루고 싶은 것이 있기에, 열심히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후원자님의 사랑 덕분에 여린 새싹이였던 제가 튼튼한 뿌리를 내리고, 큰 나무로 성장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도 언제다 다른사람에게 사랑을 나눠주고 봉사를 실천하는 멋진 사람이 되겠습니다.(장학생 최00)“


교통사고 피해가정의 아이들의 꿈을 꾸며 성장 할 수 있게 장학금 지원사업에 후원해주세요. 

네이버 해피빈 콩 기부하러 가기
http://happybean.naver.com/donations/H000000119618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