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소식/보행권활동

2015 걷기 좋은 서울 시민공모전 주제1 「마을 보행환경 개선」2차 워크숍이자 마지막 워크숍이 지난 10월 8일(목요일) 14:00~18:00까지 환경재단 레이첼카슨홀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워크숍은 응모팀별로 사업진행 상황을 발표하고 교통, 건축, 조경 등 분야별 전문가들에게 자문을 얻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워크숍에서 아쉬웠던 것은 1차 서류심사에서 선정된 10개팀 중 2개팀이 각각 일부 주민들의 극렬한 반대, 행정기관의 협조 미비를 이유로 사업진행을 포기한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주민간 대화나 관할구청과 협조체계 구축 활동 외에도, 개선방안으로 도로뿐만아니라 마을 커뮤니티 활성화 방안, 주변 건물과의 연계 등을 도출한 것을 보고 아쉬움을 달랠 수 있었습니다.

또 이런분들이 많아지면 생활도로의 문제들도 해결해 나갈 수 있겠구나라는 희망찬(?) 생각도 들었습니다.

팀별 발표는 1부와 2부로 나누어서 진행을 했는데요...발표시간을 10분 드렸지만 열심히 활동하신 만큼 하고 싶은 얘기가 많으셔서 시간이 지체되었습니다.^^;;

<주민이 발표하는 모습>

 

주민들의 열정이 전문가분들에게도 전해졌는지 전문가분들도 열띤 의견개진을 해주셔서 또 시간이 지체되고 있습니다. 시간 배분을 해야하는 저로써는 약간 땀나는 시간이었습니다.^^;;

<전문가분들의 열띤 의견 개진>

이제 최종심사가 한달도 남지않았습니다. 남은 기간 잘 마무리 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녹색교통은 주민주도형 보행환경 개선사업 활성화를 위해 열심히 뛰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