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유자녀지원/활동소식

안녕하세요 녹색교통 입니다.

지난 가을, 현대자동차의 후원으로 대학생 장학금 지원사업을 진행하였는데요

학생들의 지난 학기동안 어떻게 지내왔는지 이야기를 듣는 시간을 마련하였습니다.

 

후원사인 현대자동차 임직원과 장학생들이 함께 참석하는 자리였는데요.

학생들이 3분 스피치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학기 생활은 어떻게 지냈고, 앞으로 자신의 계획 등을 발표하였습니다.

장학생의 지원 후기

# 강의를 신청하고 남은 장학금은 겨울방학 기숙사 비용으로 사용하였고, 나머지 금액은 강의교재 구입에 활용하였습니다. 이제껏 모든 장학금을 항상 의미 있게 활용하였지만, 그 어느때보다 제 미래와 학업을 위해 알차게 장학금을 활용한 것 같아 뿌듯한 마음이 듭니다.

 

# 녹색교통 장학금을 수혜하고 이용하면서 더욱 더 감사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동생도 대학에 들어오게 되면서 비용 부담은 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은 보이지 않아서 갑갑했었는데 녹색교통 장학금을 수혜하게 되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기숙사 비용부터 등록금까지 장학금을 이용하여 해결 할 수 있어서 걱정을 덜게 되었고, 금전적인 부분에 크게 얽매이지 않고 편안한 마음으로 취업준비를 할 수 있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취업 후 저 역시 저와 비슷한, 혹은 어려운 상황에 처해있는 학생들을 도와 줄 수 있는, 건강한 사회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만약 장학금이 없었다면 학기 중 생활이 좀 더 빠듯해져 엄마한테 손을 벌리거나 학기 중 알바를 했을지도 모릅니다. 부족한 저에게 계속해서 장학금을 주셔서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학기 중 알바하는 시간이 됐을지도 모르는 시간을, 엄마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시간이 됐을지도 모르는 시간을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렇게 제가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신 많은 분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었고, 앞으로 더 열심히 운동하고, 노력해서 나와 비슷한 처지에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는 사람이 되어야겠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 지금까지는 누군가를 도와줘야한다는 말을 들으면 내가 제일 불쌍한데 누굴 도와줘. 나나 도와줘.’ 이렇게 생각을 했는데 그런 생각이 잘못됨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제껏 제 부정적인 마음을 장학금을 통해 바꾸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베푸는 사람이 되게 해주셔서 감사하고, 앞으로는 제가 베푸는 사람으로 성장하는 것을 따뜻한 마음으로 지켜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후원기업 현대자동차 이병훈 이사님께서 "주어진 환경은 바꾸진 못하지만 갇혀있지말고 더 나은 사람이 되겠다고 목표와 의지를 가지고 열심히 살면 희망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마음 잘 간직하고 있으면 앞으로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라고 격려의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이번 학기도 잘 지낸 학생들의 이야기를 들으니 앞으로 학생들의 앞으로가 너무 기대가 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