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유자녀지원/활동소식

안녕하세요 녹색교통입니다.

지난 5/27일에 전북 지역모임을 진행하였습니다.  

색교통 장학생이였던 학생이 대학생, 사회인으로 성장하면서 지속적으로 교육프로그램에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이번에 우리 졸업생이 일하는 곳과 함께 프로그램을 더욱 풍성하게 진행하였는데요~

전북에서 스페이스코웍(SPACE CO-WORK)에서 일하고 있는데요.

졸업생이 일하는 SPACE CO-WORK

문자 그대로 협업(Co-Work)을 하는 공간으로, 소규모 팀이나 스타트업, 프리랜서 전문가들이 저렴한 비용으로 자신들의 사무실을 얻고, 회의실이나 졉견실 등과 같은 공간과 인터넷설비, 사무용기기등을 공유함으로써 임대관리비용을 훨씬 절감하며 어려움을 해소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공용 사무실을 이용하는 수만은 기업, 전문가들 사이에 커뮤니티가 형성되는 점, 협업을 통해 프로젝트의 호율과 결과를 만들 수 있는 좋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이번 녹색교통 전북 프로그램은 다양한 커뮤니티를 활용하여 진행하였는데요.

오늘은 그 따듯하고 즐거웠던 전북지역문화체험인 전주한옥마을체험활동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빠밤!

 이번 전주한옥마을체험활동에 참가한 아이들은 전북지역 아이들로 군산, 광주, 전주지역의 다양한 지역의 아이들이 참가했습니다.다양한 지역의 아이들이 모인 만큼 전주한옥마을가볼만한곳을 조사하여 전주한옥마을체험활동을 구성하였는데요!그러나 지역이 다양한 만큼 이동 수단에 관한 고민이 가장 문제가 되었습니다. 특히 이번 전주한옥마을체험활동에 참가한 아이들이 대부분 초등학생 아이들이 많아 광주와 군산 지역의 아이들을 전주 한옥마을까지 오라고 하기에는 여간 불안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그 문제를 단번에 해결해준 우리의 쏘카!하루 종일 렌트하지 않아도 사용하는 시간만큼 렌트가 가능하고 주행한 거리만큼 기름값만 빠져나가는 효율적인 카 셰어링 서비스인 쏘카를 이용하여 다른 지방 아이들의 픽업 문제를 해결하기로 하였습니다.

전주, 광주, 군산에서 모인 친구들과 함께 시작한 전주한옥마을체험활동 첫 번째!한복 체험입니다. 한옥마을 특성상 한복 대여점이 많이 있지만 그중 저희가 방문한 곳은 황실 한복이라는 오목대 근처에 위치한 한복 대여점이었습니다.

여자 한복은 마음에 드는 치마 색을 고르면 예쁜 저고리와 함께 의상을 준비해주시고

예쁜 머리장식까지 직접 해주십니다!

 남자 한복은 저고리를 선택하면 그에 맞는 멋진 하의를 가져다주시는데개성 강한 저희 아이들은 예쁜 한복보단 무사를 고르거나 저고리만 입고 가방을 메는 등 각자의 취향에 맞춰 입었네요.(그래도 노비처럼 저고리만 입고 다닐 순 없어 예쁜 조끼를 입혀주었습니다.)

 자 이제 한복도 입었겠다.제가 엄선한 전주한옥마을가볼만한곳 본격적인 전주한옥마을체험활동에 들어가 볼까요?

핸드폰 하면서 따로 노는 거 아니에요! 다음 장소로 이동하기 위한 루트 설정하는 겁니다. 선생님 포스^^전주한옥마을가볼만한곳을 엄선하고 엄선하여 준비한 전주한옥마을체험활동의 두 번째 코스! 스냅사진 촬영이 준비되었습니다.근데 그전에 배가 너무 고파서 전주한옥마을 체험에 빠질 수 없는 먹거리 체험부터 하는 걸로..!!!

얘들아 뭐 먹을래?

  고기요!

, 역시 고기요!자라나는 아이들이라 그런지 모두 등심 스테이크를 주문한 아이들.한복을 입는데 많은 체력을 소모한 건지 모두들 고기로 충분히 체력을 보충한 후에 스냅사진 촬영을 하러 갔습니다.

가장 먼저 개인 프로필 촬영을 진행하였습니다.

 

 

 

 

 단체 촬영까지 진행하였습니다.정말 사진이 다들 너무 예쁘게 잘 나오지 않았습니까?

 예쁘게 남을 사진 촬영까지 마치고 나니 저희 아이들은 또다시 전주한옥마을체험활동의 꽃이라 할 수 있는 ! !에 초점을 맞추어 들뜬 발걸음을 이어 나갔습니다.

 

질소과자

 

문꼬치,무지개 슬러시

 

꽃다발 같지만 알고 보면 오징어,  철판 아이스크림,

 평소 한옥마을에서 먹어보고 싶었던 음식들을 이야기하며 수줍어 쉽게 말을 꺼내지 않던 아이들의 말문을 트이기 시작하는걸 보고  다른 거창한 이벤트나 놀이보다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아이들의 마음에 공감하고 아이들이 즐기고 싶은 것들과 함께 어울리는것이 진정한 우리의 만남, 이날의 체험의 의미가 되는것 같았습니다.  그래도 자라나는 새싹인 만큼 정말 '우리의 배는 끝이 어디일까...' 싶을 정도로 많은 음식을 먹고도 눈은 계속 다음 음식을 향하던 귀여운 아이들!배를 어느 정도 채워주고 난 후에야 전주한옥마을체험활동 세 번째 코스인 캐리커처 그리기로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외부에 있는 작가님께 가져다 드리면 예쁘게 색칠 작업까지 해주시며아이들이 혹여나 기다림에 지루할 수 있는 상황까지 고려해주시면서 작업을 해주신 덕분에 아이들이 신나게전주한옥마을체험활동 세번째 코스를 무사히 마칠 수 있었습니다.

평소 그림 그리는 것에 관심이 많은 민영이는 그림을 그리는 내내 옆에서 떠나지 않고 지켜보고

  

흥많은 군산 남매 가은이와 종혁이는 한소민 작가님의 캐릭터 탈을 쓰고 30분은 신나게 뛰어놀았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결국 마지막 단체 사진을 촬영할 때에도 탈을 사수하려는 아이들의 쟁탈전이 대단했죠.

캐리커처 작업이 마무리 되는 동안 이동한 곳은 전주한옥마을가볼만한곳으로 가장 많이 알려진 경기전!전주한옥마을의 정치를 느낄 수 있는 경기전에도 들어가 아이들과 함께 우리 민족의 얼과 자연을 느끼고 왔습니다.

 

 

그런데 한복을 입혀놔서 그런지..

자꾸 이 무사와 청년은 선비는 뒷짐을 지고 걷더라고요...?이래서 '옷이 날개다'라는 말이 또 나오는 걸까요 하하.

두 선비와는 반대되게 우리의 흥많은 아이들은 이곳저곳 뛰어다니며 체험하다가결국 머리조심이라는 이곳에서 머리를 쿵 찌고는 상당히 아픔이 있었을 텐데초등학교 고학년의 자부심으로 안 아픈 척을 했다고 합니다.하하하하 뒤에서 머리 문지르는 거 다 봤는데~~~

 

 이날 한옥마을에서도 우리 아이들의 전주한옥마을체험활동을 아는 건지다양한 이벤트와 행사가 진행이 되어 길을 걷는 우리 아이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물해주었습니다.매주마다 새로운 행사들을 진행하는 한옥마을의 정치를 보니 따로 한옥마을가볼만한곳을 정해놓고 가지 못했더라도발따라 마음따라 걷다보면 많은 행사들까지 눈으로 보고 또 체험도 할 수 있어서 참 많은것을 보고 배울 수 있는 장소 인것 같습니다.

그렇게 한참을 한복을 입고 돌아다니다 보니 더위와 체력에 지친 우리는 한복을 반납을 하고건강한 수제청!을 마시러 편의점으로 향했습니다.

얘들아 기다려~~선생님이 맛있게 타줄게!

아이들 각자의 취향에 맞게 딸기, 파인애플을  탄산수나 우유에 타서 얼음과 함께 먹는데 아이들의 만족도는 아주 그냥! 굿!그렇게 또다시 건강한 수제청을 먹고 체력이 보충된 아이들은 전주한옥마을체험활동 다음 코스! VR 체험!

   

 

출발 전 기대감에 가득 찬 우리 아이들출발~~~~~~~~~~~

 6학년, 4학년 여자아이들은 너무 재밌다고 신나했지만5학년인 우리 대장부는 무서웠지만 오빠의 자존심으로 괜찮다고 말하더군요무섭다며 손을 떤 거 다 봤는데~~~ VR체험을 마지막으로 너무나도 아쉬운 각자의 집으로 돌아갈 시간이 다가왔습니다. 집으로 가는 마지막 순간에도 우리 아이들에게 전달할 따듯한 선물은!

 

예쁘게 액자에 넣어준 캐리커처와 수제청~~

얼마나 기쁜지 춤을 추는 광주의 나모군입니다.하하

아쉽지만 추억이 가득 담긴 한 아름 선물을 안고 우리는 각자의 지역으로 돌아갔습니다.  한복하면 학예회에서 공연한 것이 생각이 난다던 군산지역의 가은이는 이제는 전주한옥마을체험활동에서 함께한 오늘을 떠올릴 것 같다고 하는 말에 제가 더 한 아름 보람을 안고 마칠 수 있었던 전주한옥마을체험활동이였습니다.

녹색교통에서 체험한 활동은 전주에서 열심히 활동하는 예술가들과 함께 했는데요.

캐리커쳐를 그려준 한소녀아트’, 스냅사진을 찍어준꼬마곰 PHOTO'과 다양한 커뮤니티를 연계해준 스페이스코웍(SPACE CO-WORK)’와 진세린 졸업생 덕분에 보다 더 의미있고 풍성한 프로그램을 아이들게 전해줄 수 있어서 더욱 의미가 있던 시간이였던 것같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