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소식친환경운전 우수 참여자 시상식 개최

2022-12-08
조회수 225

친환경운전 우수 참여자 시상식 개최



○ 지난 12월 1일(목) 서울스퀘어 중회의실에서 ‘친환경운전문화 우수 서포터즈·스마트운전자’ 시상식이 개최되었습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친환경운전을 널리 알리는 데 기여한 우수 서포터즈 4명과, 친환경운전을 실천한 스마트운전자 6명에게 각각 환경부장관상, 한국자동차협회장상, 녹색교통운동이사장상이 수여되었습니다.

(※ 주최 : 환경부, (사)한국자동차환경협회, 주관 : (사)녹색교통운동)

 

○ 우수 서포터즈 4명은 지난 8월 8일부터 11월 11일까지 활동한 ‘친환경운전 서포터즈 1기’ 중에서 선정되었습니다. 서포터즈들은 친환경운전 방법을 소개하는 캠페인 영상, 친환경운전 체험 후기 등의 콘텐츠를 제작하여 친환경운전을 대외적으로 홍보하는 역할을 담당했습니다. 한편, 우수 스마트운전자 6명은 지난 8월 출시된 스마트운전 앱 사용자 중 환경친화적인 운전 습관으로 최종 종합점수가 높은 운전자들이 선정되었습니다. 스마트운전 앱은 주행거리 감축, 운전 시간 감축, 가감속 개선 등을 통해 온실가스를 줄이고 연비를 개선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친환경운전 시스템입니다. 녹색교통운동은 8월 말부터 11월까지 앱 사용자를 대상으로 주별, 월별 캠페인을 진행하여 인센티브를 지급했으며, 앱 사용 종료 후에는 누적된 기록을 바탕으로 우수 스마트운전자를 선정했습니다. 

 

○ 이날 시상식에서는 환경부 관계자와 한국자동차환경협회 조병옥 협회장님, 녹색교통운동 민만기 대표님이 참석하여 수상자들에게 상장과 부상을 전달했습니다. 민 대표님은 인사말을 통해 “탄소중립을 위해 꼭 필요한 친환경운전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다 함께 노력하자”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며 친환경운전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했습니다.

 


녹색교통운동의 새로운 소식을 SNS에서 만나요.


#움직이는소나무 의 새로운 소식을 SNS로 만나보세요!